미션속도 향상을 원하는 사람에게 도움이 될 수도 있는 스킬

|
 1. Navigation (Navigation, 1x)
 레벨당 최고속도 +5%. 전투에 적합한 거리까지 접근하는 시간과 게이트까지 달려가는 시간을 줄여준다. 한 단 올려주면 5분 달릴 때마다 대략 15초씩 절약된다.

 2. Evasive Maneuvering (Navigation, 2x)
 레벨당 배 민첩성 +5%. 민첩해지면 배 돌리는 속도가 빨라지고 짧은 반경 오빗을 돌 때에도 최대속도에 가까운 속도로 돌 수 있다. 또한 워프 돌입 시간을 단축시켜주며 위기상황에서의 대처를 좀 더 쉽게 만들어준다.

 3. Armor Rigging (Mechanic, 3x)
 레벨당 아머리그 페널티 10% 감소. 1단 찍고 말 것을 3단 찍으면 속도 페널티가 상당히 줄어든다. 2개 이상의 아머리그(Nano Pump나 Trimark등)를 배에 박을 생각이라면 Armor Rigging 3단을 고려해보라. 뭐 텍투리그 쓰는 사람이라면 4단까지 쳐야겠지만.

 4. Signature Analysis (Electronics, 1x)
 레벨당 타겟팅 속도 +5%.

 5. Long Range Targeting (Electronics, 2x)
 레벨당 최대 타겟 가능 거리 +5%. Signature Analysis와 함께 올리면 멀리서부터 달려오는 프리깃과 HAC을 재빨리 락온하여, 가까이 오기 전에 날려버릴 수 있다. 건보트라면 상당히 유용한 스킬 조합 운영이다. 오빗 돌기 시작한 소형 함선을 드론으로 처리하는 게 번거롭다는 걸 생각하면 미션 진행시간 단축에 꽤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6.1. Targeting (Electronics, 1x)
 6.2. Multitasking (Electronics, 3x)
 레벨당 최대 타겟 유지 가능 수 +1. 위에 말한 Signature Analysis나 Long Range Targeting과 조합하면 멀리서부터 달려오는 "여러 대의" 프리깃과 HAC에 대한 걱정이 꽤 많이 줄어든다. 미리미리 여러대 락온하고 차례대로 뿜뿌붐~

 7. Drone Navigation (Drones, 1x)
 레벨당 드론 속도 +5%. 드론을 랫에게 보내는 시간과, 랫에게 보낸 드론을 회수하는 시간이 줄어든다. 드론의 생존능력과 전투능력 향상에도 약간 도움이 된다. 해머헤드 사용자라면 많은 도움이 된다. 드론쉽 사용자라면 매우 많은 도움이 된다.

 8. Missile Projection (Missile Launcher Operation, 4x)
 레벨당 미사일 속도 +10%. 미사일의 사정거리가 늘어나고, 같은 거리에서 전투를 벌일 때도 미사일이 랫에 도달하는 시간이 단축된다. 건보트 사용자가 Signature Analysis, Long Range Targeting, Targeting계 스킬을  많이 쳐서 터렛 운용의 편의를 도모할 수 있듯, 미슬보트 사용자는 Missile Projection 스킬을 많이 쳐서 전투능력 향상과 전투의 편의를 도모할 수 있다.

 9. DPS를 향상시켜주는 모든 스킬들
 더 이상의 설명이 필요한지?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