빔이냐 펄스냐 그것이 문제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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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마르 미션용 함선을 피팅할 때의 가장 큰 갈림길은 빔이냐 펄스냐일 것이다. 빔으로 미션하면 위치 선정이 비교적 자유로운 대신 총질하는 데 신경을 써야 한다(거리와 특성에 따른 우선 순위 배당 문제 등). 펄스는 총질에 신경이 덜 가는 대신 사거리를 확보하고 전투 위치를 잡는 데 정성을 들여야 하는 편.

 개인적으로는 빔을 선호하지만, 한 번 펄스교의 입장에 서 보았다. 무한펄스교는 아마르에서 얼마나 교세를 확장할 수 있는가? 당신이 Tech 2 메가펄스를 운용할 수 있고, 사거리 보너스를 가진 아포칼립스/아포칼립스 네이비 이슈나 2트랙컴을 돌릴 수 있는 팔라딘을 몰고 있다면, 80%가까운 미션은 펄스로 클리어가 가능하다.



 아마르 고급 미션쉽 4종세트를 편의상 나이트메어, 팔라딘, 아바돈, 아포이슈로 잡겠다. 이 중 적어도 3가지에서 Scorch렌즈의 옵티멀을 60km정도까지 '별 무리없이' 뽑을 수 있다(대략 75km정도까지는 전투 범위가 된다).

 -나이트메어 : 2트랙킹 인핸서(Tech 2 / 팩션)
 -팔라딘 : 2트랙컴(Tech 2 / 팩션) + 옵티멀 레인지 스크립트
 -아포이슈 : 배쉽 5단에서 쉽보너스

 아포이슈에 2트랙컴을 박는다면 80km이상의 옵티멀을 뽑겠지만 나머지 미션쉽은 그렇게 할 수 없다. 4종의 고급 미션쉽 중 1종만이 가능한 피팅이다. 2트랙컴을 박은 아포/아포이슈에 펄스를 얹어 3번 미션들을 클리어할 수 있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3번 미션들을 "빔으로 하는 게 나은 미션"이라고 분류한 맥락을 이해해 주기 바란다. 2트랙킹 인핸서를 장착한 나이트메어는 타키온으로 엔젤엑바를 클리어할 수 있지만, 사람들이 보통 "엔젤엑바는 펄스로 하는 게 낫다"고 말하는 이유는 나머지 3종의 고급 미션쉽을 생각해서이지 않은가. '일반론'이란 그런 것이다.



 1. 펄스로 쉽게 클리어할 수 있는 미션 - Scorch가 없어도 되는 미션은 굵은 글씨

Angel Extravaganza (Angel)
Attack of the Drones (Drones)
Covering your Tracks (Mercenary *Storyline)
Damsel In Distress (Mercenary)
Downing the Slavers [2/2] (Sansha)
Duo of Death (Sansha)
Right Hand of Zazzmatazz (Mercenary)
Ritualist Raids (Blood)
Rogue Slave Traders [1/2] (Sansha)
Shipyard Theft (Blood *Storyline)
Stop the Theif (Mercenary) : 먹튀 가능.
World Collides (Angel + Sansha) : 엔젤포켓 먹튀에 한함.



 2. 펄스로도 가능하지만, 빔으로 하면 클리어가 빨라지는 미션

Gone Berserk (EoM) : 초기 랫이 상당히 원거리에 있고 증원이 원거리에서 스폰됨.
Infiltrated Outposts (Drones) : 마지막에 날려야 하는 벙커가 70km 밖에 있음.
Pirate Invasion (Sansha) : 초기 랫이 상당히 원거리에 있음.
Rogue Drone Harrassment (Drones) : 엄마드론이 원거리에서 스폰됨.
the Sansha Spies (Sansha) : 스파이가 원거리에 있음.
Smuggler Interception (Blood) : 초기 랫이 상당히 원거리에 있음.
Unauthorized Millitary Presence (Blood) : 초기 랫이 상당히 원거리에 있음.
Vengeance (Sansha) : 3포켓 배쉽이 원거리에 있음.



 3. 빔으로 하는게 나은 미션

the Assault (Guristas) : 원거리. 탱킹 문제(크루저를 원거리에서 떨어뜨려야 편함).
the Blockade (Sansha) : 원거리. 사거리 문제(TD).
Intercept the Saboteurs (Guristas) : 원거리. 탱킹 문제(크루저를 원거리에서 떨어뜨려야 편함).
Massive Attack (Sansha) : 원거리. AB달고 접근해서 쏴버리자니 게이트에서 멀어짐.
Mining Misappropriation (Amarr) : 원거리. 탱킹 문제(AB달고 접근할 캡 여유가 없음).
the Score (Sansha) : 원거리. AB달고 접근해서 쏴버리자니 게이트에서 멀어짐.
Silence the Informant (Drones + Mercenary) : 원거리. AB달고 접근해서 쏴버리자니 게이트에서 멀어짐.



 4. 전투가 필요없는 미션

Cargo Delivery (Serpentis)
Reacon [1/3] (Sansha)
Reacon [2/3]
Reacon [3/3]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