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샐비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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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별한 비법이랄 건 없지만 나름대로 손이 빠르다고 자부하고(-_-;;) 있다. 샐비징 속도를 높이고 싶은 분들께 나의 방법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1. 북마크할때 몇번째 포켓인지 명시하고 포켓 순서대로 샐비징한다.
 나는 렉을 북마크할때 이름의 끝에다가 Gist Warlord Wreck (P5) 하는 식으로 포켓 숫자를 적어놓는다. 3포켓까지는 크게 상관이 없다. 수학적인 확률만 놓고 계산해봐도 뭐 그냥저냥. 하지만 4포켓 이상이라면 약간 도움이 된다. 포켓 순서대로 돌아다니면 포켓 간 워프 시간이 다소 줄어들기 때문.

 2. 어느 위치에 북마크할지 생각한다.
 습관적으로 첫번째 랫의 위치를 북마크하는 경우가 있는데 추천하지 않는다.
  1) 렉이 그렇게 넓게 퍼지지 않은 전장이라면(반경 20km의 구체球體에 대부분의 렉이 분포하면) 전장의 한가운데다 싶은 렉에 북마크한다. 나중에 날아왔을 때 트랙빔의 사정거리 내에 가능한 한 많은 렉이 위치하도록.
  2) 렉이 매우 넓게 퍼진 전장이라면, 한 쪽 끝에 북마크해 거기에서부터 시작, 다른 한 쪽으로 이동하면서 샐비징하는 편이 낫다. 괜히 정중앙에다 북마크했다가 왼쪽 끝자락에 렉이 40km 바깥에 있다면 거기까지 20km를 날아가고, 거기 있는 렉을 다 샐비징하니 오른쪽 끝자락에 렉이 60km바깥에 있다면(아까 정중앙에서 왼쪽으로 20km를 날아왔으니) 또 40km를 날아가야 하니까.


그림으로 표현하자면 대략 이런 식
(왼쪽에 그려놓은 화살표는 실수다)

 3. 몇트랙빔 몇샐비저로 할지 결정한다.
 리그 없는 샐비징선은 4트랙빔 4샐비저, 샐비지 태클 리그를 박은 샐비징선은 5트랙빔 3샐비저를 많이 쓴다. 머라우더는 2트랙빔 1샐비저를 많이 쓰는 듯하다.

 4. Targeting 4단 추천.
 DD급부터는 최대 락온 가능 오브젝트가 6개로 늘어난다. 락온 가능한 오브젝트가 많을수록 작업은 쉽다. 4개의 트랙빔을 제대로 활용하려면 최소 Targeting 2단은 필요하며, DD급 샐비저 운용 시 Targeting 3단, BC급 샐비저 운용 시 Targeting 4단을 추천한다.

 5. 4샐비저면 렉 하나에 샐비저 2방씩, 3샐비저면 렉 하나에 샐비저 1방씩.
 하나의 렉에 모든 샐비저를 쏘면 이른바 '헛도는' 샐비저가 발생할 확률이 높아진다.
 당신이 F1~F4까지 4개의 샐비저를 운용하고 F1→F2→F3→F4순으로 키를 눌러 하나의 렉에 모든 샐비저를 쏜다면, F4에 할당된 샐비저가 샐비징에 성공하였을 때 F1~F3의 3개 샐비저는 이미 사이클이 돌기 시작한 상태여서 한 바퀴를 모두 돌고 나서야 다음 작업에 임할 수 있게 된다. 당신의 손이 충분히 빠르다면 3대의 샐비저가 대략 9초 이상 헛도는 셈. (통신상의 시간지연과 같은 요인이 조금씩 있기 때문에 실제로는 몇 번째 샐비저가 샐비징에 성공하든 헛돌 가능성이 높다. 직접 해 보라!)
 그러나 렉 하나에 샐비저 2방씩을 쏜다면 헛도는 샐비저는 렉 하나 당 1개로 줄어들고, 운이 좋다면 둘 다 헛돌지 않을 것이다. 렉 하나에 샐비저 1방씩만 쏘면 절대 헛돌지 않는다. 샐비저를 한 렉에 몰아쏘다가 이 정도로만 전략을 변경해도 꽤 놀라울 정도의 속도 향상이 일어날 것이다.

 6. 물건이 들어있는 렉은 2500m까지 끌어들이고 나서 샐비저를 쏘고 바로 루팅하라.
 5000m시점에서 샐비저를 쏘기 시작해 2500m시점에서 렉을 열고 루팅한다면 당신에게 주어진 시간은 이론상 최소 5초. (2500m의 거리를 500m/s의 속도로 이동하는 데 5초가 걸리고, 샐비저의 한 사이클은 10초니까, 10초-5초=5초. 첫 사이클에 샐비징을 실패하면 이 시간은 15초로 늘어날 수 있다)
 그러나 실제로는 통신상의 시간 지연이 있기 때문에 5000m부터 빔을 쏘면 렉 안의 루팅물을 내 카고로 옮기려다가 그 새 샐비징이 되어버려 옮기지 못하는 수가 있다. 이러면 다이아몬드 모양의 깡을 다시 열어야 한다. 내 주변에 깡이 널려있다면, 그 중에 방금 샐비징한 배의 깡을 찾아야 하는 수고를 들여야 한다. 경험상 이게 더 손해다. -_-;
 그래서 나는 렉을 2500m까지 끌어들인 다음 샐비저를 쏘고, 트랙빔을 끄고, 루팅을 한다. 한 번 열어본 렉과 한번 열어본 깡은 다시 안 열어봐도 되게 작업하는 게 시간절약에 도움이 된다.

 7. 내 주변에 깡이 여럿 떠다니기 시작하면 자리를 조금 옮겨라.
 6번과 같은 순서로 작업한다면(2500m 접근→트랙빔 끄기→렉 열고 루팅) 반경 수백 미터에 깡이 모일 것이다. (캡부스터에 장전하는 배터리나 탄약종류는 루팅을 안하는 게 보통이니까 이런 게 들어있던 렉이 샐비징되면 깡만 남아 둥둥 떠다닐 수밖에) 깡이 여럿 떠다니기 시작하면 자리를 조금 옮기자. 실수로 샐비징되기 전에 루팅을 못한 경우, 주변에 떠다니는 깡이 적을수록 깡 확인에 걸리는 시간이 줄어드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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