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페어 5단의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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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크루저와 배틀크루저 및 배틀쉽의 텍투 리페어를 사용하려면 최소한 리페어 4단이 필요하다. 그 후 5단을 칠 지 말 지는 유저의 몫. 개인적으로 칠까 말까 매우 망설이고 있는 스킬이기에 한 번 이론적인 계산을 해 보았다.



 Repair Systems 스킬 효과 : Operation of armor/hull repair modules. 5% reduction in repair systems duration per skill level. 즉, 스킬 레벨 당 작동 시간(Duration) 5% 감소.

 1-1. Medium Armor Repairer II : 12초, 320HP, 160캡 (=12초마다 160캡을 사용하여 320HP를 회복한다)
  Rep IV : 9.6초, 초당 33.33HP, 초당 16.67캡.
  Rep V : 9초, 초당 35.56HP, 초당 17.78캡.

 1-2. Amarr Navy Medium : 12초, 360HP, 180캡 (그냥 참고용으로)
  Rep IV : 9.6초, 초당 37.5HP, 초당 18.75캡.
  Rep V : 9초, 초당 40HP, 초당 20캡.



 2-1. Large Armor Repairer II : 15초, 800HP, 400캡
  Rep IV : 12초, 초당 66.67HP, 초당 33.33캡.
  Rep V : 11.25초, 초당 71.11HP, 초당 35.56캡.

 2-2. Amarr Navy Large : 15초, 900HP, 450캡
  Rep IV : 12초, 초당 75HP, 초당 37.5캡.
  Rep V : 11.25초, 초당 80HP, 초당 40캡.



 리그와 임플란트의 효과를 무시하고, 1개의 모듈과 리페어 스킬만으로 따져본 라지 리페어의 초당 회복 데이터량을 그래프로 그려보면 다음과 같다.


 리페어 5단 친다고 텍투가 팩션템을 쫓아가거나 그 효과를 뛰어넘을 수는 없는 씁쓸한(…) 모습을 볼 수 있다. 하지만 모듈이 텍투가 아니면 스킬이라도 5단 쳐야 한다는 더욱 씁쓸한(-_-a) 결론을 얻는다.

 텍투 리페어 하드너로 맞출 수 있는 익스 80%저항 기준으로, 텍투+리페어 4단이 탱킹할 수 있는 DPS는 소수점 이하 반올림해서 333. 5단으로 올리면 356까지 된다. 팩션+리페어 4단은 375, 팩션+리페어 5단은 400(!)으로 증가. 약 9000인 아포칼립스의 아머(기본량+헐업 4단)가 절반이 까질 때까지 5분간 버티고 이후 안정화되는 극한상황을 가정하면 감당할 수 있는 DPS는 위의 값에 30정도를 추가할 수 있다.

 들어오는 DPS가 1000을 상회하는 엔젤엑바 보너스 포켓을 솔로잉으로 깨는 양반들은 도대체 뭘 먹고 그렇게 잘 버티는 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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