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st-Minuite Advice

|
 지금 계정을 만드려는 사람들에게 꼭 들려드리고픈 세 가지 이야기.



 1. 비밀번호 생성 때문에 골치아픈가?

 Tyrannis 패치가 된 현재, 새로 만드는 계정의 비밀번호는 영어 대문자, 영어 소문자, 숫자를 모두 포함하여야 한다. 기럭지야 별 문제가 아니지만 '되는 대로 두드려넣던' 비밀번호의 사용자들에게는 골치아픈 일이 아닐 수 없다.

 여기에 한 가지 힌트가 있다. 형태가 유사한 숫자를 영단어 속 알파벳과 바꿔치라.
 - Eggplant / E99plant / E88plant
 - Players / P1ayers
 - Schaffhausen / Schaffhau5en
 - NedLudd / N3dLudd

 만약 당신이 숫자만으로 된 비밀번호에 익숙해져 있다면, 1을 I(대문자 I)이나 l(소문자 L)로, 5를 S나 s로… 바꿔치라. 숫자가 충분히 길다면 가능하다.
 - 17171771 / I7l71771

 ※ 참고1 : 신규계정도 생성후 비밀번호를 새로 변경하면 대소문자 다 안넣어도 됩니다. 기존계정도 마찬가지. (by 근데) 2010-07-30
 ※ 참고2 : 긍데 지금은 비번 수정해도 대문자 소문자 처넣어야해요 ㅠㅠ 안습.. (by 긍데) 2010-08-16



 2. 캐릭터 이름을 지을때 3초만 더 고민하자.

 굳이 정글고의 <우라늄 어드벤처>에피소드를 근거로 들지 않더라도, 민망한 이름으로 불리는 건 별로 기분좋은 일이 아니다.
 그게 아니더라도 당신은 오늘 지은 캐릭터 이름을 내일, 그게 아니면 다음 달, 그게 아니면 내년에 좋아하지 않게 될 수도 있다.

 거의 모든 사람들은 이런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다. 하지만 그래도 3초만 더 고민하자.




 3. 캐릭터는 예쁘게 만들고 볼 일이다.


 위의 둘은 모두 갈렌테(Gallente) 팩션의 진메이(Jin-mei) 혈족 여성이다. 왼쪽은 '쪼안'님의 포트레이트고, 오른쪽은 내가 <이브 온라인 캐릭터 모습>포스팅을 쓰기 위해 1분 내로 급조한 캐릭터의 포트레이트다. 왼쪽이 훨씬 더 예뻐보이지 않는가?

 모두 합해 24가지뿐인 선택지(12가지 혈족의 남/여) 속에서 쪼물딱대는 캐릭터고 20대 80의 법칙을 따르는 얼굴들(카니드 여캐, 민메이 여캐, 아츄라 여캐, 브루터 남캐를 합치면 전체의 절반은 될 거다!)이지만 그 중에 예쁘게 뽑혀나온 그림과 그렇지 않은 그림은 있게 마련이고, 이왕이면 예쁘게 뽑혀나온 그림이 더 좋은 건 두말 할 나위가 없다.

 뉴비인 당신이 5년 된 올드비의 부러움을 살 수 있는 몇 안 되는 분야이며, 앞으로 당신이 이브를 접을 때까지 지겨울 정도로 쳐다볼(결국에는 정이 들게 마련인) 얼굴을 만드는 작업이다. 캐릭터는 예쁘게 만들고 볼 일이다. 정말이다.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