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르 미션의 실제

|
 <EVE FM 시리즈>
 ① 뿜을 줄이는 EVE Field Manual
 ② 클리어가 빨라지는 Eve Field Manual
 ③ 아마르 미션의 실제

 중급 아마르 파일럿이 미션을 빠르게 깰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하였다. 가끔씩 업데이트할 예정.

 <상정하고 있는 파일럿의 조건>
 - 함종 : 아바돈, 팔라딘, 나이트메어. 아포칼립스 네이비 이슈도 가능하다.
 - 공격 : 하드와이어링과 드론을 제외한 터렛 DPS 550 이상(팩션 멀티렌즈 또는 Scorch 기준), Tech II 드론 운용 가능.
 - 탱킹 : Tech II 모듈이나 팩션 모듈, 혹은 그 이상 운용 가능.

 ※ 원거리 오빗 랫을 상대할 때에는 빠르게 달려가서 타격할 수 있는 홉고블린이 도움이 될 때가 많다. 해머헤드가 수치상 DPS는 높지만, 터렛으로 맞출 수 없는 크루저나 근거리 오빗 배쉽(15km급 및 그 안쪽)을 상대하는 경우 외에는 홉고블린이 더 낫다는 생각이 든다.

 ※ 편의상 프리깃과 DD를 묶어서 프리깃으로, 크루저와 BC를 묶어서 크루저로 칭한다.



1. Gone Berserk
 - 혹시나 해서 적어놓는 거지만 트리거 잡을 때는 Hydra→[Hydra
→Ogre]→Death Lord 순이다. 트리거 3개를 한번에 까고 추가병력 6명하고 싸우는 건 그다지 현명해 보이지 않는다. (뭐 탱이 된다면 한번에 까도 상관없다)

 1) 터렛 DPS 550 내외
 - 초기 배쉽(EoM Hydra)은 락온해둘 것 : 트리거와 섞이지 않게
 - 랫을 향해 배를 움직이기 시작한다. 레이더 기지 근처에 배를 세우면 적절하다.
 - 트리거 두 개를 깐다 : Crusader*2, Death Knight*4를 까서 EoM Hydra 2마리 소환
 - 한 개의 트리거가 남아있다. 드론을 여기에 붙인다. (Crusader*1, Death Knight*2)
 - 드론이 싸우는 동안 터렛으로 배쉽을 깐다. 초기 배쉽을 먼저 잡고, 트리거를 잡는다.
 - 초기 배쉽과 트리거, 두 개의 트리거가 소환한 추가 병력까지 잡고 나면 드론이 크루저를 모두 때려잡고 마지막 트리거가 스폰된다.
 - 마저 잡는다. 미션 끗.

 2) 터렛 DPS 750 내외
 - 초기 배쉽 락온, 랫을 향해 배를 움직인다는 점은 동일하다.
 - 트리거를 모두 깐다. DPS가 만만찮게 들어오니 탱킹에 나름대로 신경을 써 줘야 한다.
 - 초기 배쉽을 모두 까고 트리거도 순서에 맞게 하나씩 잡아나간다.
 - 미션 끗.



2. Pirate Invasion (Sansha)

 1) 터렛 DPS 550 내외
 - 가장 가까운 그룹(엘리트 프리깃*2, 배쉽*4)부터 잡는다.
 - 그 다음으로 어그로가 끌리는 원거리 그룹(크루저*5, 배쉽*5)을 공격한다.
 - 잡는 순서는 크루저→배쉽이고, 각속도가 빠른 Hellhound와 오빗 거리가 먼 배쉽이 각 그룹 중 우선순위다.
 - 원거리 그룹의 크루저가 모두 날아가고 배쉽 2~3척이 남으면 Military Station 방향의 그룹(크루저*2 배쉽*4)을 쏘아서 끌어들인다. 몇 대 남았을 때 다음 그룹을 끌어들여야 할 지, 자신의 화력에 맞는 배쉽 대수를 기억하자.

 - 남은 배쉽을 정리하고 Military Station 그룹과 교전한다. 남은 배쉽이 멀티렌즈 거리까지 접근하지 않았다면 Military Station 그룹의 크루저를 먼저 쏘아 떨어뜨리면서 시간을 벌어본다.
 - Military Station 그룹이 마무리 단계에 이르면 Spaceshuttle 방향의 그룹(프리깃+크루저+배쉽)을 미리 락온해 둔다.

 - Spaceshuttle 그룹을 잡는다. 크루저 1대→프리깃→나머지 크루저→배쉽의 순서.
 - Spaceshuttle 그룹이 마무리 단계에 이르면 마지막 그룹(엘리트 프리깃*2, 배틀쉽*2)을 락온해 둔다.
 - 마지막 그룹에 TD를 거는 배쉽(Beast/Plague Lord)이 2대 이상 있다면 Spaceshuttle 그룹을 모두 잡고 마지막 그룹을 끌어들인다. 그렇지 않다면 Spaceshuttle 그룹의 프리깃과 크루저가 모두 날아가고 배쉽 1~2척이 남았을 때 마지막 그룹을 쏘아서 끌어들인다.

 - 마저 잡는다. 미션 끗.

 2) 터렛 DPS 750 내외
 - 대체적인 사항은 위와 동일하다.
 - 화력에 맞게, 교전중인 그룹에 좀 더 많은 배쉽이 남아있을 때 다음 그룹을 끌어들인다.
 - 어느 시점부터는 교전중인 그룹이 다 나가떨어져도 다음 그룹이 충분히 접근하지 않을 정도로 미션이 빨라질 때가 있다. 그럴 경우는 교전중인 그룹의 배쉽이 충분한 거리(멀티렌즈 사거리, 혹은 최종 오빗 거리)까지 접근했을 때 다음 그룹을 향해 천천히 배를 이동하면서 전투를 하면 된다. 문제는 이렇게 싸우면 렉이 전보다 멀리 퍼진다는 건데… 각자 적절히 대처해주길 바란다.



3. Riatualist Raids

 1) 터렛 DPS 550 내외
 - 포켓 진입 후 사다리를 향해 배를 움직이기 시작한다.
 - Corpi Collector와 Seeker를 먼저 때려잡는다. 이놈들이 TD를 건다.
 - 드론은 잔여 프리깃을 상대하고 터렛은 근거리 오빗 크루저를 먼저 상대한다.

 - 터렛의 우선순위는 근거리 오빗 크루저(Bishop, Shade)→배틀쉽→20km 오빗 크루저(Fanatic, Seer)이다.
 - 근거리 오빗 배쉽(Harbinger, Patriarch)이 충분한 거리 바깥에 있고 원거리 오빗 배쉽(Monsignor, Pope)이 점점 멀어지고 있다면 원거리 오빗 배쉽을 먼저 잡고 근거리 오빗 배쉽을 상대한다. 만약 근거리 오빗 배쉽이 위협적인 거리까지 접근해 있거나(17km 이내로 접근해 오빗을 돌기 시작하면 빔으로 맞추기 까다로워진다. 나이트메어나 트랙컴 달린 팔라딘은 이 문제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롭다) 원거리 오빗 배쉽이 멀어질 대로 멀어져 있다면 근거리 오빗 배쉽을 먼저 잡고 원거리 오빗 배쉽을 상대한다.

 - 1포켓에 있는 놈들을 다 때려잡고 2포켓으로 들어간다.

 - 진입하면 센트리가 당신을 때리고 나머지 배는 어그로를 먹지 않은 상태일 것이다. 방법은 두 가지다. 센트리 사정거리 밖(30km)으로 도망가서 전투를 벌이거나 센트리를 먼저 때려잡고 나서 전투를 벌이는 것.
 - 우선순위 할당은 1포켓과 유사하다.
 - 배쉽과 DD를 다 때려잡고 건물도 날려버렸다면 미션은 완료된다. 몽땅 잡고 싶다면 다 잡아도 된다.

 2) 터렛 DPS 750 내외
 - 대체적인 방법은 위와 동일하다.

 - 2포켓에서 다 때려잡을 때, 드론 스킬이 특출나지 않다면 배쉽과 크루저를 몽땅 때려잡아도 프리깃이 남는 수가 있다(이 공략을 적는 시점에서 나의 드론 스킬은Drone Interfacing 3, Combat Dron Ops 4, Gallente Drone Spec 2인데 이런 일이 발생한다). Patriarch만 두 마리면 건물까지 때려부숴도 프리깃이 남을 때도 있다. 그렇다면 프리깃이 충분히 접근하기 전에 한두 대를 터렛으로 날리고 시작하면 편하다.



4. Smuggler Interception
 - 게이트가 상당히 멀리에 있고 랫도 퍼져 있는 편. 이동과 어그로 관리에 신경쓰자.

 1) 터렛 DPS 550 내외
 - 포켓 진입 후 사다리를 향해 배를 움직이기 시작한다.
 - 가장 멀리 있는 크루저 세 대 그룹(Group 4)을 쏜다. 크루저와 배쉽이 섞인 한 그룹(Group 2)은 제외한 나머지가 달려든다.
 - 배를 계속 움직이면서 어그로된 랫을 처리한다.
 - 배쉽 2~3척이 남으면 Group 2를 끌어들인다.
 - 마저 처리하고 다음 포켓으로 넘어간다.
 - 근거리 오빗 배쉽(Archon, Oracle 등)이 멀티렌즈 사거리로 들어오거나 TD를 거는 크루저가 40km 근방까지 접근하면 쏘아 떨어뜨린다.

 - 2포켓에 진입하면 배쉽을 향해 배를 움직이기 시작한다.
 - 배쉽 그룹에 끼어있는 크루저 한 대를 쏘아 어그로를 끈다.
 - 배쉽 그룹이 달려오는 사이, 프리깃 그룹을 먼저 락온해 모두 떨어뜨린다.
 - 배쉽 그룹에 끼어있는 크루저를 우선적으로 쏘아 떨어뜨린다.
 - 근거리 오빗 배쉽이 3척 이상 멀티렌즈 사거리에 근접하면 배를 정지시킨다.
 - 근거리 오빗 배쉽(Archon, Oracle 등)이 멀티렌즈 사거리로 들어오거나 TD를 거는 크루저가 40km 근방까지 접근하면 쏘아 떨어뜨린다.
 - 맨 마지막에 수송선을 부수고 밀리턴츠를 루팅한다.

 2) 터렛 DPS 750 내외
 - AB 장착 추천. (기본 속도로 달린다면 게이트에 도착하기 전에 랫이 전멸한다)
 - 대체적인 방법은 위와 동일하다.

 - 첫포켓에서 가장 가까운 랫부터 쏘아서 올어글 먹고 시작한다.
 - 근거리 오빗 배쉽(Archon, Oracle 등)이 멀티렌즈 사거리로 들어오거나 TD를 거는 크루저가 40km 근방까지 접근하면 쏘아 떨어뜨린다.
 - AB를 장착하면 탱킹 지속 능력이 다소 떨어지므로 랫과의 거리 유지에 신경쓴다. (너무 가까이에 너무 많은 랫이 붙지 않도록)



5. Unauthorized Military Presence (Blood)

 - 편의상 포켓 진입 후 아래에 있는 그룹을 Group 1, 멀리 있는 그룹을 Group 2라고 칭한다.

 1) 터렛 DPS 550 내외
 - 게이트를 향해 배를 움직이면서 크루저를 "정성스럽게" 쏘아 떨어뜨린다.

 
- 1포켓에 진입하면 Group 1을 향해 배를 움직인다.
 - Group 1의 배 중 이름에 Elder가 붙는 엘리트 프리깃을 먼저 쏘아 떨어뜨린다.
 - 혹시 Group 2 중에 어그로를 먹지 않은 배가 있다면 쏘아서 끌어들인다.
 - Group 1을 크루저배쉽 순서로 정리하면서 근거리 오빗 배쉽이 멀티렌즈 사거리로 들어오면 먼저 쏘아 떨어뜨리는 식으로 진행한다.

 - 교전중인 Gruop 1의 크루저와 근거리 오빗 배쉽이 다 터져나가고 원거리 오빗 배쉽만 남았는데 Gruop 2의 크루저가 적당한 사거리(대략 40km)까지 도착하지 않았다면, 교전을 계속하면서 Group 2를 향해 배를 움직인다.
 - Group 2와 교전한다. 역시 순서는 크루저배쉽.
 - 맨 마지막에 수송선을 부수고 밀리턴츠를 루팅한다.

 2) 터렛 DPS 750 내외
 - 1포켓 진입까지는 동일하다.

 - 1포켓에 진입하면 Group 2를 향해 배를 움직인다.
 - Group 1의 배 중 이름에 Elder가 붙는 엘리트 프리깃을 먼저 쏘아 떨어뜨린다.
 - 혹시 Group 2 중에 어그로를 먹지 않은 배가 있다면 쏘아서 끌어들인다.

 - 훨씬 많은 랫과 동시에 상대하게 된다. 탱킹에 신경쓰고 우선순위 지정에 유의하자. 위협적인 거리까지 접근한 근거리 오빗 배쉽이 누적되면 메롱해진다. 근거리 오빗 배쉽이 2대 혹은 그 이상 멀티렌즈 사거리까지 들어왔다면 배를 잠시 멈추고 교전하는 게 낫다.

 - 대략 Group 1→Group 1 근거리 오빗 배쉽→Group 2 크루저→Group 1 원거리 오빗 배쉽→Group 2 배쉽의 순서로 처리하게 된다.
 - 맨 마지막에 수송선을 부수고 밀리턴츠를 루팅한다.

'미션 > 미션 공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데이터 센터(Data Centers) 미션  (5) 2010.05.11
아마르 지역 코스모스 미션 (Amarr Cosmos Mission Guide)  (0) 2010.05.11
아마르 지역 4레벨 미션 목록  (0) 2010.05.03
Stop the Theif  (4) 2010.05.01
Infiltrated Outposts  (0) 2010.01.18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