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략 전투스킬 1.3밀로 맞춘 아비트레이터(Arbitrator)와 오멘(Omen)

|
 대략 전투스킬 1밀로 맞춘 아비트레이터와 오멘의 업데이트 판. N타입 하드너 요구사항이 헐업 4단에서 3단으로 하향 조정된 것을 반영하였고(여기에서 7만 4천 SP를 절약하였다), 약간의 리그질(CCC리그, ACR리그-미디엄 사이즈의 리그는 그렇게까지 비싸지 않다)을 통한 미션 속도의 향상을 꾀하였다. 3단 치던 크루저는 4단으로 변경하여 전반적인 함선 성능의 향상을 노렸다(어차피 배쉽 가려면 크루저 4단이 필요하다). 크루저를 3단까지만 올리고 2렙 미션을 돌겠다면, 전투스킬은 1.1밀을 약간 넘긴다. 예전 버전에 비해 그리 많은 스킬을 찍지는 않는 셈.

 여기에 제시한 나의 피팅과 그에 맞춘 스킬이 "국민피팅", "국민스킬" 이라 생각해본 적은 없다. 대략적인 가이드라인 정도로 여기고 참고하는 수준으로 보아주었으면 한다. 스킬 표에 표시된 것 외에 그때그때 필요한 스킬이나 올리고 싶은 스킬은 자유롭게 올려주면 된다.

 스킬 표에는 리그질에 필요한 Jury Rigging 1단이나, Destoryer를 몰기 위한 Destroyer 1단 등은 총 스킬포인트에 포함되지 않았다. 러닝스킬과 소셜스킬도 포함되지 않았다. 그러나 트랙빔 사용을 위한 사이언스 3단(이 요구치도 도미니언 패치에서 4단→3단으로 낮아지면서 약 3만 7천 SP를 절약하였다)과 샐비징 활동을 위한 샐비징 3단은 스킬포인트에 포함하였다.



 1. 아비트레이터


 전투스킬 1밀 버전 피팅과 비교해보면 다음과 같은 점이 바뀌었다.

 ① Scout Drone Operations 5단을 올려 텍투 드론을 사용한다. (전반적인 드론 성능 증가)
 ② 미들슬롯에 Omnidirectional Tracking Link와 Drone Navigation Computer를 장착하여 드론의 명중률과 이동속도를 높인다. (미션 클리어 속도 증가)
  이로 인한 캡 부족은 CCC리그 1개를 박으면서 어느 정도 만회하였다.
 ④ 이제 무한탱킹이 되지 않는다. 그러나 터렛과 트랙빔을 끄면 8분 7초 동안 하드너와 리페어를 돌릴 수 있고, 대부분의 2레벨 미션의 주된 전투는 그 전에 끝나므로 결과적으로는 상관이 없다.
 ⑤ 데미지 컨트롤을 N-Type 올레지로 교체하였다. (N타입 하드너 요구치가 헐업 4단에서 3단으로 감소하였는데, 데미지 컨트롤 텍투는 여전히 헐업 4단을 요구했다. N-Type 올레지는 헐업 3단. 그래서 교체)

 스킬 표 (Total SP : 1,332,575)

 파일럿이 선택할 수 있는 여지 몇 가지를 뽑아보면 다음과 같다.

 ① Scout Drone Operation을 4단까지만 치고 텍투 드론은 나중에 사용한다. (전반적인 드론 성능은 저하되지만, 약 21만 SP를 절약할 수 있다. 이렇게 절약한 스킬을 다른 곳에 먼저 투자한다. 텍원 해머헤드의 DPS는 123.6이다. 터렛과 합치면 148)
 ② Omnidirectional Tracking Link를 빼고 Cap Recharger II를 장착한다. (드론의 명중률이 약간 떨어질 수 있지만, CCC를 박지 않고도 터렛과 트랙빔을 끈 상태에서 무한탱킹이 가능해진다)



 2. 오멘


 전투스킬 1밀 버전 피팅과 비교해보면 다음과 같은 점이 바뀌었다.

 ① ACR리그와 CCC리그를 장착하였다.
 ② 터렛을 4문에서 5문으로 늘렸다.
 ③ 데미지 컨트롤을 빼고 Heat Sink를 장착하였다.
 ④ Weapon Upgrades 4단을 치고 Heat Sink를 메타4렙에서 텍투로 변경하였다.
 ⑤ 터렛과 힛싱이 늘면서 DPS는 늘어났지만 캡 유지시간은 줄어들었다.
 ⑥ 터렛의 종류를 메타 3렙에서 메타 2렙으로 변경하였다. (Modal이 Anode보다 CPU요구량이 적다. 그리고 좀 더 저렴하다 -_-;;)

 스킬 표 (Total SP : 1,305,865)

 파일럿이 선택할 여지는 별로 없는 편.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