킬미션을 찾아 헤매는 뉴비를 위한, 불친절하기 그지없는 에이전트 가이드.

|
 이 글은 새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새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http://nfeve.tistory.com/25 링크를 타고 들어가 읽으신 글의 내용을 우선적으로 참고해 주세요.




 1. 적절한 꼽 검색

  1) 무난한 꼽에 나도 덩달아 가입하기. 다음 중에 고르면 됨.
   아마르
    Ministry of Internal Order
    Theology Council
   칼다리
    Caldari Navy
    Corporate Police Force
   갈렌테
    Federation Navy
    Federal Intelligence Office
   민마타
    Republic Security Services
    Republic Fleet

  2) 내 꼽은 내가 찾는다는 근성가이를 위한 꼽 검색법 : 접힌 상자 참조.



 2. 해당 꼽에 소속된 에이전트 검색법

  1) 게임 내 Corporation → Agents 탭
  2) Eveinfo
  3) Eve-Agents

 추천 분과는 1-2)의 접힌 상자 참조.


 
 3. 지도를 펴고 에이전트 위치를 확인한다. 접힌 상자 참조.



 4. 미션을 한다.



 5. 에이전트의 "보이지 않는 퀄리티"

  1) 마이너스 퀄리티 에이전트만 잔뜩 모인 이상한 꼽이 아닌 이상, 에이전트는 질보다 양이다. Quantity Makes Quality! -_-)b 4렙 18퀄 에이전트 두 명 있는 꼽보다 0퀄부터 12퀄에 걸쳐 에이전트 서너 명 있는 꼽이 낫다.
 미션을 진행하다 보면 팩션 스탠딩 관리를 위해, 혹은 부담스러운 미션을 피하기 위해 특정한 미션을 디클라인을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긴다. 스탠딩 페널티 없이 디클라인 할 수 있는 횟수는 4시간당 1회(각 에이전트마다). 컨택할 수 있는 모든 에이전트에게 디클라인을 해 버려서 미션도 못하고 네 시간 동안 블로그질을 하는 비극을 피하려면(혹은 배 몰고 16점프 떨어진 성계로 에이전트 찾아 떠나기 싫으면) 많은 에이전트가 옹기종기 모여있는 지역에서 미션을 하는 편이 좋다.

  2) 상업이 활성화된 리전에 에이전트가 있다면 +@. 당신이 매우 우버해서 4렙 미션 제목만 보고도 하드너를 갈아끼울 수 있고 아머가 반 이상 깎여본지 백만년이 흘렀으며 자기가 쓸 드론은 BPC나 BPO로 찍어내면서 자급자족이 가능하다면, 그리고 배도 모듈도 다 완성했다면 이 조건은 의미가 없다. 지타나 아마르까지 20점프 떨어져 있다봐야 일주일 내지 한 달에 한 번 프레이터 띄워서 일괄처분하고, 굳이 거기까지 가져가봐야 돈 되지 않을 잡템은 그 자리에서 녹여서 드론 재료로 쓰면 될 테니까.
 하지만 당신이 그렇지 않다면 제법 자주 상업리전을 들러야 할 것이다. 이 상황에서 리전이 멀면 멀수록 손해다. 게다가 왕복 점프수는 편도에 곱하기 이. 편도 12점프, 왕복 24점프 거리라면 한번 왔다갔다하는데만 40분에서 한 시간이 소요될 수도 있다. 게다가 상업리전이 먼 동네는 물가도 미쳤다. -_-
 그 점에서 Pernigman과 Hilaban과 Shuria 및 그 인근 지역은 참 괜찮은 지역이다. 아마르 팩션에서는 Domain리전과 Tash-Murkon리전이 가장 물가가 좋은 듯함.

  3) 같은 팩션 소속의 다른 꼽 에이전트가 주변에 몰려 있다면 +@. 2번 조건을 신경 쓸 필요가 없는 아마르 올드비들이 Sasoutikh지역에 많이 모인 이유다. Theology Council과 MIO꼽 두 군데를 뚫으면 저 지역에 널린게 4렙 에이전트라서, 마음에 안 드는 미션 죄다 디클하고 다녀도 쉴 틈이 없다.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