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브 온라인의 드론 [1] : 컨트롤의 기초

|
 <드론 시리즈>
 ① 컨트롤의 기초
 ② 드론의 종류와 관련 스킬




날아랏 워리어쨩

 이브 온라인의 드론(Drone)은 무인 요격기의 기능을 한다. 크루저 및 그 이상급의 함선을 운용하게 되면 터렛이나 미사일만으로 소형 랫을 처리하기 까다로워지는데, 그럴 때 드론을 출격시켜 처리할 수 있다. (드론 운영에 특화된 몇몇 함선은 거의 드론에 모든 화력을 의존하기도 한다)



 1. 배에 드론 싣기


 피팅창을 연 다음 왼쪽 아래 칸의 드론 베이를 클릭해 드론 베이를 연다.




 구입한 드론을 드론 베이로 옮긴다. 드론의 선택에 대한 내용은 다음 글에서 다룬다.



 2. 드론 설정하기


 ESC키 - Shortcuts 탭에 들어가면 단축키를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다. 드론 컨트롤에 중요한 단축키는 기본설정이 되어있지 않은데, 단축키를 사용하지 않은 채 드론을 운용하기는 상당히 까다롭다. (타겟 설정→드론 선택→Engage Target 버튼 클릭의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 화면상에서 꽤 많이 마우스를 움직여야 한다) 왠만하면 드론은 단축키를 설정해서 운용하도록 하자.

 노란 사각형 속에 있는 명령어 중
 All Drones : Engage (공격 명령 하달)
 All Drones : Return to dronebay (드론 회수)
 두 개는 꼭 필요하니까 단축키를 설정해주자.


 설정을 원하는 단축키(화면상에서는 All Drones : Engage)를 클릭한 뒤, 왼쪽 창과 오른쪽 창 사이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단축키를 설정할 수 있다. (화면과 같이 지정한 다음 OK버튼을 누르면 Ctrl+D가 All Drones : Engage 명령어의 단축키로 설정된다)




 드론을 그룹 지정해서 쓸 수도 있다. (그룹으로 묶어두면 나중에 Launch할 때 편하다) 처음에는 드론을 우클릭한 다음 Move Drone→New Group을 선택해 새로운 그룹 명칭을 지정해서 묶어줄 수 있다. 그룹 명칭을 이미 지정해 놓았다면 지정된 드룹 명칭으로 드론을 묶어줄 수 있다.




  필수 사항은 아니지만 권장할 만한 사항이라 적어둔다. 드론 창 왼쪽 위에 있는 화살표(▶)를 눌러 Drone Settings를 클릭하면 드론 세팅을 바꿀 수 있는데…


 드론 사용에 익숙해지기 전에는 Passive와 Focus Fire에 체크해서 사용하기를 권장한다. Aggressive로 설정하면 가끔씩 명령보다 앞서 튀어나가 원하지 않는 적(트리거 등 -_-)을 칠 수 있기 때문.



 3. 드론 사용하기


 출격시키고자 하는 그룹을 선택해 우클릭, Launch Drones를 눌러 출격시킨다.




 공격하고자 하는 타겟을 선택한 뒤 아까 설정했던 All Drones : Engage의 단축키를 눌러 공격 명령을 내린다.



 공격이 끝나면 All Drones : Return to dronbay 단축키를 눌러 드론을 회수한다.



 4. 주의 사항

 ① 드론은 미션 중의 사다리(Acceleration Gate)나 워프를 따라오지 못한다. 전투가 끝나고 사다리나 워프 등으로 이동해야 한다면 반드시 All Drones : Return to dronebay 단축키를 눌러 드론을 회수한 다음 움직이자.

 ② 실수로 드론을 두고 이동했다면, 침착하게 원래 자리로 돌아가 드론에게 2500m 이내의 거리까지 접근한 뒤 우클릭→Scoop to drone bay 명령어로 회수할 수 있다.

 ③ 드론의 탱킹 능력은 매우 떨어지므로 랫의 공격에 정면으로 노출되지 않게 하자. 드론이 공격당하고 있다면 재빨리 회수한 다음 본체가 어그로를 먹은 다음 다시 출격시키자. 4레벨 미션 중에는 드론으로 특정 그룹의 랫을 공격하면 어그로가 튀는 미션도 있으므로 사전에 정보를 입수하자.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