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3/10] Making Mountains of Molehills

|
 생산 미션. 산업 10연퀘 중 가장 많은 질문이 들어오는 미션인데, 블로그 화면으로 설명하기는 편해도 막상 채팅창으로 설명하기는 어려운 그런 미션. -_-;;




블루프린트를 줄 테니 Civilian Afterburner 2개를 만들어 오시게



 사실 이 미션도 두 가지 방법으로 완료할 수 있다.

 1) 블루프린트를 사용해 제품을 생산한다.
 2) 시장에서 제품을 구입한다.

 하지만 두 번째 방법은 정말 돈이 많이 든다. (Civilian Afterburner는 무척이나 비싸다. 랫이 드롭하지도 않고, 블루프린트는 이 미션에서만 얻을 수 있으며, 미션 완료를 하면서 만든 물건을 넘겨줘야 하기 때문이다 -_-;) 따라서 첫 번째 방법을 설명하겠다. 블루프린트를 사용해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Industry스킬이 1단 이상이어야 한다. 스킬이 없다면 생산 전에 미리 배워놓을 것.




Show Info로 생산정보 확인

 블루프린트 우클릭→Show Info→Bill of Materials를 열어, 블루프린트를 가지고 제품을 생산하는 데 어떤 재료가 들어가는지 확인한다. You : 76이 보이는가? 당신이 갖고 있는 스킬로 이 제품 1개를 생산하려면 Tritanium 76개가 필요하다는 뜻이다. 2개를 생산해야 하니 76×2=152개가 필요하다. 1번 미션에서 Veldspar를 많이 채광해 2번 미션에서 좀 넉넉히 제련했다면, 에이전트에게 넘겨주고 남은 Tritanium이 좀 있을 것이다. 만약 모자라다면 시장에서 구입하라. 재료가 모두 준비되었다면, 블루프린트로 생산을 할 준비를 하자.




생산하기

 블루프린트 우클릭→생산하기[Manufacturing]를 누른다. 게임화면 오른쪽 아래에 뜨는 튜토리얼 창은 복잡한 방식으로 일을 하게 만든다. 우클릭 메뉴를 활용하는 게 더 편하다.




Pick Installation 버튼 클릭




Next Free Time이 Now로 표시되는 생산라인을 더블 클릭




생산 개수 입력 : 2개를 만들어야 하니 Runs에 2를 입력하고 OK버튼 클릭
(Input/Output은 기본 옵션대로 My Hangar, My Hangar로 놓도록 한다)




Accept Quote 버튼 클릭




생산 화면

 생산 화면을 보고 싶다면 Science & Industry 아이콘을 클릭해 Jobs 탭을 선택한 다음 Get Jobs버튼을 클릭한다. 이상이 없다면 위와 같은 생산 화면을 볼 수 있다(필요한 만큼의 재료를 갖고 있고, 블루프린트의 생산 가능 횟수가 플레이어가 입력한 Run수 이상이고, 생산에 필요한 스킬을 배웠으며, 지금 한가한 상태의 생산라인을 골랐다면).

 하단의 In Progress는 생산이 현재 진행중이라는 뜻이고, 3 Minutes 49 Seconds는 3분 49초 후에 완료된다는 뜻. 혹시 Pending으로 떠도 걱정하지 마라. 곧 In Progress로 바뀐다.




생산이 완료되면 Deliver 버튼 클릭




스테이션에 Civilian Afterburner 2개가 배송된 것을 확인




참 잘했어요~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