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들이 하면 좋은 설정들

|
 계속 추가할 예정. (답글을 통한 설정 추천도 받음)

    A. 왠만하면 필수인 목록

 1. Auto Target Back = 0으로 설정하기 : Esc키를 누르면 나오는 세팅창에서 General Settings로 들어가면 있다.
 Auto Target Back은 나를 타겟팅한 함선을 자동으로 락온하는 기능이다. 이 기능은 안 쓰는 게 낫다. 저급한 하이시큐 낚시에 걸릴 수 있고(남이 나를 타겟팅했을때, Auto Target Back이 작동하여 내가 그 배를 락온하게 되었을 때 "내가 먼저 쏘면" 바로 콩코드가 출동해서 내 배를 박살내는 꼴을 볼 것이다), 우르르 때 나를 타겟팅한 아군(아군이 나를 타겟팅할만한 이유로는, ①상태창 열기 귀찮아서 뉴비의 쉴드/아머 상태를 타겟팅으로 확인하고자 하는 경우와 ②로지스틱스 쉽이 나를 수리하고자 하는 경우이다)이 락온되는 바람에 실수로 칠 수 있기 때문이다.

 2. CSPA 차지 0원으로 설정하기 : 메일함을 열어서 Inbox 탭에 마우스커서를 올리고 우클릭→Settings→CSPA Carge를 0으로.
 플릿 초대를 하거나 콘보(Conversation)를 걸 때 CSPA차지가 걸려있으면 돈 내라는 창이 뜬다. (이 설정을 바꾸지 않는 경우 대략 2950isk가 기본값이다) 영희가 철수를 초대할 때 철수가 CSPA차지를 2950isk 걸어놓았다면 영희는 CSPA에게 2950isk를 지불해야 철수를 초대할 수 있는거다. 3천원정도 빠져나간다고 집안살림이 흔들릴 일은 없겠지만(-_-;;) 자잘한 창이 사람 귀찮게 만들 정도로 뜨기 때문에, 그리고 왠지 돈 나간다는 사실이 별로 기분이 좋지 않기 때문에, CSPA 차지는 0원으로 하는 것이 적절.



    B. 개인적 추천 목록

 1. General Settings > Only stack windows when shift pressed에 체크 : 이걸 안 해놓으면 창 끌어놓다가 시도때도 없이 겹치는 수가 있다. 여기에 체크하면, Shift키를 누른 상태에서 창을 끌어다 다른 창 위로 던져놓아야 창이 겹친다. 그렇게 겹쳐놓은 창은 인터넷 익스플로러(버전 7 이후)나 파이어폭스의 탭처럼 번갈아가며 사용할 수 있다.

 2. General Settings > Lock windows when pinned에 체크 : 이걸 체크하면 창을 Pin, 즉 고정하여(창의 명령어 줄에 ◉마크를 누름으로써 고정↔풀림상태를 토글할 수 있다) 마우스로 끌어도 움직이지 않게 할 수 있다. 전투 중 실수로 클릭하여 움직이게 되면 귀찮은 오버뷰 창이나 플릿 창 등을 고정하는 데 쓸 수 있다. 이 옵션을 체크 해제하면 창을 Pin해도 마우스로 끌어 움직일 수 있다.

 3. 단축키 설정 : 드론에게 공격명령 내리기, 드론에게 귀환명령 내리기, 카고 열기 정도는 기본 단축키 설정에 없다. 개인적으로는 이 세 개의 명령어를 단축키로 지정해서 쓰는데, 생각보다 많이 편하다.

 4. 드론을 패시브로 설정 : 드론 창의 ▶를 우클릭하여 Settings...에서 드론의 속성을 Passive로 설정. 이렇게 하면 드론은 플레이어가 공격명령을 내려야만 공격한다. 4렙 미션에서는 드론이 스치기만 해도 증원이 오는 트리거가 많기 때문에(담셀의 Krull이 대표적이다) 패시브로 설정하는 편이 안전하다.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