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문 [1/2] The Endless Battle

|
 캐릭터가 생성된 스테이션의 에이전트를 더블 클릭하면 미션을 받을 수 있다.

[ 클릭하면 확대됨 ]

 킬미션 화면 읽는 방법

 1. 에이전트 사진의 오른쪽에 있는 1.0 Sehmy VIII - Moon 2 - Hedion University School은 에이전트가 있는 스테이션의 위치다. 목표를 완수한 후 돌아와서 미션을 완료하려면 이 곳으로 가야 한다.

 2. 화면 오른쪽의 Location 1.0 Sehmy는 미션을 수행하는 장소다.

 3. Location 왼쪽의 는 아직 미션이 완료되지 않았음을 뜻한다.



 피팅

 입문미션 1번 The Endless Battle은 전투미션이므로 전투에 적합한 피팅을 하여야 한다. 피팅법에 대해서는 따로 다루지 않는다. Cayin Nedval님이 작성한 Basics of Eve Online의 4장(피팅 : 함선 & 모듈)을 참고한다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왠만하면 공략 화면에 나온 내 피팅을 따라하지 말 것. 스킬이 높은 캐릭터로 뉴비 흉내를 내기 위해 뉴비쉽을 피팅한거니까. 여러분은 여러분의 스킬포인트에 맞는 좀 더 좋은 피팅을 하여 전투에 임하는 편이 나으리라.



 Undock


 적절한 피팅을 마쳤다면, 에이전트에게 말을 걸어 미션을 수락[Accept]하고 Undock한다.



 미션지로 이동

[ 클릭하면 확대됨 ]

 미션을 수행하는 성계[System]로 이동한 뒤(이번 미션은 Undock한 바로 그 성계에서 진행된다) 허공에 마우스 커서를 놓고 우클릭하면 위 화면과 같은 메뉴를 소환할 수 있다. 미션명[The Endless Battle] ▶ Encounter ▶ Warp to Location Within 0m를 선택하여 미션지로 워프한다.



 적과 조우

[ 클릭하면 확대됨 ]

 미션지로 이동하면 붉은 색 십자가로 표시되는 적과 조우하게 된다.



 락온[Lock On]과 공격


 적을 락온해야 공격을 개시할 수 있다. (항공 시뮬레이션과 같은 게임에 흔히 등장하는 설정이다) 적을 선택하고, 위의 락온버튼을 눌러서 적을 락온할 것. 잠시 후 적이 락온되면, 무기 버튼을 클릭해 적을 공격하도록 한다.





 저널 : 목표 완수 확인


 미션 목표[Objective]를 완수하면 저널 아이콘이 깜빡이며 위 그림의 오른쪽과 같이 배경이 약간 밝아진다. 저널 아이콘을 클릭해 저널창을 열고 목표 완수[Objective Completed] 메시지가 떴는지, 미션 수행 장소의 왼쪽에 v표시가 떴는지를 확인한다. 대략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와야 한다.




 스테이션으로 귀환, 도킹

[ 클릭하면 확대됨 ]

 에이전트의 스테이션이 있는 성계로 이동한 뒤(이번 미션은, 미션을 수행한 성계에 에이전트의 스테이션이 위치한다) 허공에 마우스 커서를 놓고 우클릭하면 위 화면과 같은 메뉴를 소환할 수 있다. 미션명[The Endless Battle] ▶ Agent Home Base ▶ Dock를 선택하여 에이전트의 스테이션으로 귀환 후 도킹한다.



 미션 완료

[ 클릭하면 확대됨 ]

 에이전트의 스테이션으로 도킹한 뒤 에이전트에게 말을 건 다음 미션 완료[Complete Mission]버튼을 눌러 미션을 끝마친다.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