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이터(Freighter) 4종 간단 비교

|

오오 크고 아름다운 프로비던스
(저놈이 마더쉽이었다면 ㅜ_ㅜ)



 마이닝 알트를 키우는 중인데, 생각만큼 마이닝을 자주 할 것 같지가 않아서 플렉스 한 장 더 먹이고 프레이터를 태워서 운송알트를 겸할 생각을 했다. 그러고 보니 프레이터에 대한 데이터는 꽤 많은데 누가 정리를 해 줬어야 말이지. 그래서 잠깐 뒤적여본 다음에 그래프를 몇 개 그렸다.




 스킬 수준별 얼라인 시간(Spaceship Command는 모두 5단). 카론이 제일 느리고 펜릴이 독보적으로 빠른 속도를 보여준다. 하드와이어링빨은 제외했는데, Cybernetics 3단에서 삽입 가능한 'Rogue' AY-2 하드와이어링을 쓰면 저기서 추가로 5% 빨라질 수 있다.

 ※ EFT상의 얼라인 타임은 배가 정반대 방향을 바라보고 정지한 상태에서 워프에 돌입할 때까지의 시간을 계산한 것으로 보인다. 점프 후 정반대 방향의 스타게이트를 바라보고 가속해야 할 일은 거의 없으니 실제로는 저것보다 빠르게 워프에 돌입할 수 있다.




 몹시 중요한 카고량. 카론이 독보적으로 많고 펜릴이 제일 적다. 작은 배 입장에서 본다면야 초식공룡 네 마리 중 누구 키가 더 크나 따지는 것이겠지만서도. 낄낄




 EHP비교. 프레이터를 잡겠다고 작정한 놈들이 덤비면 넷중에 뭘 타든 이미 죽은 목숨이겠지만 그래도 심심한걸 어찌하리. 모든 함선 공통으로 EX속성에 제일 취약하다. 퓨전탄 데미지 비율(EX5:KI1)로 계산해준 EHP는 다음과 같다.

 Obelisk 196,167 
 Providence
190,695 
 Charon 176,099 
 Fenrir 169,176 

 지금까지 존재감이 미미하던 오벨리스크와 프로비던스가 의외로 좋은 EHP를 보여준다. 조…좋은 몸이다.

 저렴한 자살템페(1400mm Galium 6문 + Gyro I 4개 + CX-2, LX-2 하드와이어링 + 팩션탄 1발 + All Level V)로 뽑을 수 있는 발리샷 데미지는 9200가량. 초탄 보너스와 센트리 드론을 감안하면 그 이상의 딜이 가능하니 넉넉잡고 템페 35대 정도면 프레이터 하나쯤 우주의 고철로 만들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온다. 펜릴과 오벨리스크의 EHP차이는 잘해야 템페 5대의 알파샷 분량을 넘지 않는다.

 하지만 이런 계산을 다 해놓고도 나는 '이뻐보인다'는 이유 하나로 프로비던스를 탄다는거.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