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혹은 당신의 알트가 FWM를 하면 좋은 이유

|




 엠파에서 떼돈을 벌 수 있으니까.

 팩션워 미션(Factional Warfare Mission, FWM)을 하면서 상대 진역 팩션 스탠딩이 떨어지는 게 정 신경쓴다면 알트로 해도 된다. 두 달 키우면 궤도에 오른다. FWM에는 스텔스 바머(Stealth Bomber)를 사용하는데, 프리깃을 베이스로 한 이 T2 함선은 스킬트리가 비교적 짧기 때문. 혼자서 하기가 부담된다면 우리 꼽에 캐릭터를 집어넣어라. 3~4명 모여서 한 명은 망 보게 세워두고 다른 사람은 쳐들어가서 때려부수는 방식으로 진행하면 훨씬 안전하고 쾌적하다. 실제로 바이서스 소속 FWMer의 상당수가 그런 방식으로 FWM을 돌고 있다.

 그렇게 한 타임, 혹은 두 타임이면 스콜이슈를 뽑을 수 있다.




오죽하면 이런 패러디개그가… ㅋㅋㅋㅋ





 다른 Tier 1 배틀쉽 네이비 이슈(게동이슈/도미이슈/타이푼이슈)에 비해 스콜이슈는 상당한 고가에 거래된다. Tech 2 X라지 쉴드부스터 사용시 대 산샤 DE 816(CCC T2 1개 필요), Gist C타입 X라지 쉴드부스터 사용시 대 산샤 DE 1136(CCC T1만 사용)무한탱킹 하기 때문이다. 그 정도 탱킹을 하면서도 런처 DPS는 실질적으로 450이상, 이론상 최대 508까지는 뽑는다. T1탄 기준.


 ※ 무한탱킹은 하드와이어링의 도움 없이 All Level 5로 띄운 것. Gist 쉴부 버전은 여유가 상당히 많은 편이며 Tech 2 쉴부 버전은 CR4+CC4 하드와이어링의 도움을 받아 비교적 낮은 스킬에서(Energy Management 4, Energy Systems Operation 5, Shield Compensation 4) 무한을 띄울 수 있다.



 이 가격대에서 이만큼 탱킹을 하면서 이 정도 화력을 뽑기는 쉽지 않다. 그래서 스콜이슈는 상당한 값을 받는다. 다른 Tier 1 배틀쉽 이슈버전보다 훨씬 높은 값을.

 도미이슈는 미들슬롯 +1 보너스를 이용하기가 좀 애매하고(어차피 암탱 배틀쉽치고 5개면 꽤 넉넉한 편이었다. 차라리 로우슬롯 +1 였으면 탱킹이라도 하드코어해지지) 게동이슈나 타이푼이슈는 '그 돈으로 다른 배 몇 척 뽑는' PvP함선 특유의 물량공세를 무너뜨릴 매력을 가지지 못했다(예전에 소개한 5토피도 3뉴트 타이푼을 이슈버전으로 꾸미면 EHP를 122k에서 184k까지 늘릴 수 있지만, 그러면 뭘 해? 이슈버전 한 대 뽑을 값에 걍 타이푼 두 대 뽑고도 남는걸). 애초에 미션쉽으로 쓸 만한 배도 아니고. 그래서 걔들은 가격대가 좀 낮게 형성되어 있다.



 본캐가 부담된다면 알트를 동원하여 FWM에 도전해 보길 바란다. 생각보다 괜찮은 컨텐츠이다. 조만간 나도 광부 육성이 완료되면, FWM전용 알트를 하나 키워볼까 생각중이다…
And